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인터넷에서의 광고는 TV나 신문에서 하던 광고의 형태와 같았다. 특정 페이지에 들어가서 정보를 보다보면 어느 지점에선가 커다란 광고 배너가 보이는 식이었다. 광고 회사가 지면의 특정 부분을 돈을 주고 사서 광고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식의 광고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신문에 광고하는 것 만큼 효과적이지 않았다. 예를 들어, 냉장고를 구입하려고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는데 광고 배너에는 신상 원피스를 광고하고 있다면, 그 광고를 클릭할 구매자는 많지 않을 것이다. '냉장고를 구입하러 들어왔을 때 냉장고 광고가 웹페이지에 나타난다면 더 많은 잠재 고객이 클릭을 할 텐데...' 구글 직원들은 이렇게 생각을 했고, 아이디어를 만들어 냈다. 그것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라고 불리는 광고 프로그램이다.
애드센스의 기본 개념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당신의 웹 페이지의 일정 부분을 광고에 할당하겠다고 설정하면 여러 광고업체들이 일일이 당신에게 연락하지 않고도 애드센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페이지의 맥락에 적절한 광고를 넣어준다. 구글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검색 엔진 회사이기 때문에 이것을 쉽게 실행해 낼 수 있다. 검색엔진은 웹사이트의 키워드를 분석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해당 페이지와 관련있는 광고를 넣어준다. 당신(페이지에 글을 올리는 사람)은 당신의 사이트를 방문해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에 따라 수수료를 받는다. 글과 관련있는 광고를 넣는다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의 최대 장점이고, 이 이유로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요청을 하는 것이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에 적절한 장소에 광고를 할 수 있고, 사이트 관리자는 그로 인해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모두에게 윈윈이 되는 것이다.
구글은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특정한 기준을 설정했다. 당신의 웹사이트에 두 개 이상의 배너는 게시할 수 없으며 구글은 이 배너들에 텍스트(문자)만 삽입해 넣는다. 그래서 다른 광고들에 비해 거부반응이 덜하다. 하지만 이것은 당신이 배너의 위치를 잘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잘못하면 방문자가 배너 자체를 보지 못하고 지나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독창적인 이유는 광고와 컨텐츠가 일치하기 때문이다. 광고를 원하는 업체는 구글에 비용을 지불한다. 자신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시하기를 원하는 사람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절차가 진행된다. 광고주와 게시자가 같은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하니, 더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모바일 비상금 소액 마이너스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모바일 비상금 소액 마이너스 대출
비상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 소액 마이너스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뱅크는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연 4.37%의 최저금리와 평균 60초의 빠른
econ101.tistory.com
Bing GPT (Bingchatgpt)
요즘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ChatGPT입니다. 정말 AI가 우리 생활 깊숙히 들어와 있고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IT의 큰손들이 비슷한 프
econ101.tistory.com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5 프로, 프로 맥스에 탑재될 10가지 예상 기능 소개 (0) | 2023.03.30 |
---|---|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어떤 요금제가 가장 적합한가요? (0) | 2023.03.28 |
갤럭시 S23 울트라 자급제, 선택해야 할 이유 (0) | 2023.03.23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고 승인받는 방법 (feat.애드고시) (0) | 2023.01.06 |
애드센스 시작하기 (0) | 2022.09.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