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

삼성폰 핫스팟 테더링 제한 풀기 - APN 우회로 핫스팟 무제한 사용

by ⨔⨝⩏ 2022. 7. 7.
반응형

몇년 전까지만 해도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특권(?)중 하나가 테더링을 풀어서 주변 사람들도 맘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게 해 주는 것이었다. 바로 위에 형이 항상 무제한 데이터를 써서 형이랑 같이 있을 때는 나도 인터넷을 마음껏 쓰곤 했다. 하지만 통신사에서 테더링 데이터량을 수집하기 시작하면서 테더링에도 제한이 걸리기 시작했다. 지금은 3개 통신사 모두 테더링이 무제한으로 풀려있는 요금제는 없다 ㅠㅠ 아마도 테더링을 무분별하게 사용해서 통신망에 무리를 주거나 통신사 생태계를 교란(?)시킨 몇몇 부주의한 사용자들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 싶다. 

 

반응형

 

요즘은 화상으로 수업이나 회의를 주로 하니까 인터넷이 항상 필요하다. 보통은 집이나 카페에서 인터넷이 잘 터지니까 문제가 없는데 가끔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거나 이상한 제한을 걸어놓은 곳을 가면 어쩔 수 없이 핫스팟을 사용해야 한다. 이번 달 초반에 핫스팟으로 화상회의를 몇 번 돌리니 한달 15기가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벌써 반이나 나가버렸다. 

아직 이번달이 20일 넘게 남았는데... 요금제를 올려야 하나 하고 요금제를 검색해봐도 테더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데이터가 50기가이고 요금도 너무 비싸서 무리일 것 같다... 하지만 전화기의 개발자 옵션을 조절하면 묶여있는 데이터 제한을 무제한으로 풀 수가 있다. 아이폰은 이 기능이 안 되지만 안드로이드 폰은 가능하다. 아이폰으로 안 갈아타기를 정말 잘했다고 느끼는 순간이다. 

 

전화번호를 누르는 키패드로 가서 아래의 번호를 입력한다.

319712358

 

 

 

아래 화면에서 8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기 때문에 캡쳐를 할 수가 없었다. 

잘못 건드리면 책임지지 않는다는 경고창이 뜬다. OK를 누르고 넘어간다. 

 

히든 메뉴창에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통신사마다 비밀번호가 다르므로 본인의 통신사를 확인해야 한다. 

-엘지 유플러스: 0821

-KT: 774632

-SKT: 996412

여러 메뉴 중 Data Setting을 누르고 -> APN을 클릭한다.

 

위에 있는 LG U+를 클릭하고 -> APN유형을 누른다.

APN 유형에 default,supl,rcs라고 적혀있는 창이 뜬다. 마지막에 쉼표와 dun 이라고 덧붙여준다. ,dun

이제 홈 버튼을 눌러서 나온 후 핫스팟을 켜서 사용하면 된다. 만약 핫스팟이 켜지지 않는다면 마지막에 ,dun 철자가 틀리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보고, 휴대폰을 재부팅 시켜본다. 

 

 

[주의사항]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테더링 제한이 풀리기는 하지만 이는 개인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 사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공공정책 위반이므로 이에 따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무분별한 동영상 업로드나 다운로드같은 사용을 할 때에도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이에 따른 책임도 사용자에게 있다. 

개인 사용자를 위한 정보이니 악용되지 않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